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는 13일 ‘21년 제1회 주소정보위원회’에서 과천지식정보타운 도로명을 ‘과천대로길’로 결정했다. 


과천시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도로를 과천대로길로 명명했다. 가운데 과천대로 (인덕원~ 남태령)에서 푸른색 부분 오른쪽은 과천대로길 8길이고, 그 왼쪽 부분은 과천대로길 7길이다. 



과천대로길은 14일 현재 아스팔트 포장을 하고 있다.

과천지정타 S4 푸르지오어울림라비엔오의 입주예정일이 11월이다. 

LH는 주민 입주에 앞서 도로 공사를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이제까지는 과천시청에서 판교쪽으로 오고갈 경우 안양 인덕원을 지나가야해 교통체증에 시달렸지만, 과천대로길이 준공되면 과천대로길 8길을 통해 과천대로에서 북의왕IC를 이용해 판교쪽으로 왕래가 가능해진다. 




과천시는 주소정보위원회에서 지식정보타운 도로 31개 구간에 대해 도로명 및 도로구간 부여를 심의, 의결하였다.


이번 회의를 통해 지식정보타운 중앙을 지나가는 ‘과천대로’(인덕원~남태령)를 활용해 과천대로에서 분기되는 순서대로 과천대로 1길~12길 까지 도로명을 부여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또한 각 ‘길’에서 분기되는 도로에는 ‘가, 나, 다’와 같은 한글로 된 일련번호를 부여하였다.


과천시 주소정보위원회가 13일 오후 과천시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사진=과천시청 


이번 도로명, 심의 의결을 통해 과천지식정보타운 입주예정 기업과 주택 등에 주소가 확정되었으며, 도로명에 일련번호 방식으로 주소를 부여해, 과천시직정보타운 사업지구에 통일적이면서도 주소만으로 쉽게 위치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결정된 도로명에 따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위치안내 및 구급, 구조 등을 위한 도로명판과 기초번호판 등을 입주 시기에 맞춰 순차적으로 설치할 예정이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11월부터 과천지식정보타운 공공주택지구 내 입주가 시작되는 만큼 입주민들의 주소 사용 등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활용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05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