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 추사박물관이 추사 김정희 선생의 생애와 예술 작품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공개한다.


추사 애니메이션은 <추사의 성장기>, <시련 속에서 태어난 ‘세한도’>, <추사의 과천시절> 총 3화로 추사 김정희의 성장기부터 과천 시절까지 어린이들이 추사 김정희의 생애와 학문, 작품 활동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1화 <추사의 성장기>는 추사의 어린 시절부터 중국의 대학자인 옹방강과 완원과의 만남으로 당대 최고의 학자이자 예술가로 성장해가는 김정희를 만나본다. 


2화 <시련 속에서 태어난 ‘세한도’>에서는 정치적 모함으로 귀양살이를 해야 했던 추사 김정희의 시련과 그 속에서 태어난 작품인 ‘세한도(국보 180호)’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3화 <추사의 과천시절>은 유배에서 풀려난 추사 김정희가 말년 과천에서 살게 된 배경과 과천 시절 작품 활동을 다뤘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어린이들에게 어렵게만 느껴졌던 우리 역사와 추사 김정희 선생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다가가도록 ‘추사 애니메이션’을 기획했다”라며 “가정이나 교육현장에서 많은 관심을 기대하며, 앞으로 추사박물관 교육프로그램에도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추사 김정희의 과천시절에 대한 애니메이션. 


‘추사 애니메이션’은 8월 11일(수)부터 과천시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03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