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윤석열, 문 대통령 정조준 “여론조작 몸통 아니냐?”
  • 기사등록 2021-07-25 17:48:54
  • 기사수정 2021-07-25 17:58:42
기사수정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20일 대구 서문시장을 방문, 환영인파들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 사진=윤석열페이스북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5일 문재인 대통령을 직접 정조준했다. 

심지어 김정숙 여사도 거론했다. 


김경수 경남지사가 유죄확정 판결을 받은 '드루킹 댓글 조작'과 관련해서다.

윤 대선예비후보는 "문대통령이 답하고 책임져야 합니다. 이것이 ‘비서 김경수’가 책임질 일입니까"라고 지적했다.


문 대통령이 여론조작의 몸통이 아니냐고 의문부호를 던진 것이다. 

“진실 규명과 책임자 단죄는 이제 시작”이라고도 했다.

“그냥 대충 넘어갈 수 없는 이유는 그러면 ‘또 그럴 것’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윤석열의 승부수...문 대통령과 대립 구도 만들기   



윤 전 총장의 이 주장은 자신이 집권하면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의 몸통 수사를 지시하겠다는 의중을 드러낸 것으로 풀이돼 큰 파장이 예상된다. 

친문세력의 반발이 예상된다. 

최근 지지율이 하락세인 그로선 문 대통령과 각을 날카롭게 세워 지지율 회복의 승부수를 띄운 셈이다. 



김정숙 여사도 거명 ... 문 대통령 여론조작 지시 관여 주장은 지극히 상식적 



윤석열 전 총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김정숙 여사가 ‘경인선을 간다, 경인선에 가자’고 직접 말하는 자료화면들이 남아 있고, 고위공직인 총영사 자리가 실제로 흥정하듯 거래된 것이 드러난 상황에서, 문 대통령이 본인이 여론조작을 지시하거나 관여했을 거라는 주장은 지극히 상식적"이라고 주장했다. 

문 대통령이 드루킹 사건의 몸통이라는 것이다.


그는 나아가 "진짜 책임자와 공범에 대해 수사하고, 선거에서의 국민심판으로 공작정치 세력을 심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현실적으로 일단, 허익범 특검에게 진짜 책임자와 공범을 수사할 수 있도록 특검 활동을 연장, 재개할 수 있게 해야 한다. 김경수 지사 등 말단 실행자들에 대한 단죄도 권력의 방해로 천신만고 끝에 이루어졌습니다만, 이제는 다음 단계로 나아갈 때입니다. 김경수 지사에 대한 재판 동안 공소시효는 중단되었으니, 진짜 책임을 물을 시간도 있다"라며 몸통 수사를 촉구했다.


그는 "본인 모르게 ‘키다리 아저씨’가 여론조작을 해 줬다는 말입니까. 어차피 이긴 게임이니 ‘금지약물 도핑테스트’에 걸렸어도 그냥 넘어가자는 겁니까"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지금, 열가지 중 아홉가지 생각이 달라도, 이런 선거 여론조작의 뿌리를 뽑아 민주주의를 지켜내겠다는 한가지 생각을 공유하는 모든 사람들이 힘을 모아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또 그럴 것’"이라며 반문세력 결집을 호소했다.


그는 "이번 여론조작의 유일한 수혜자인 문 대통령이 ‘억울하다’는 변명조차 못하면서 남의 일처럼 행동하고 있다. 마치 ‘우리가 힘센데 너희들이 뭘 어쩔 테냐’, ‘국민들에게 금세 잊혀질 테니 버티겠다’는 식이다. 늘 그래왔듯이 말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시다시피 저는 국정원 댓글 사건을 수사했고, 그로 인해 오래도록 탄압받았다. 제가 모든 것을 잃으면서도 그 사건을 수사한 것은, 선거에서의 여론조작을 막는 것이 곧 민주주의를 지키는 것이라 믿었기 때문"이라며 "국정원 댓글 사건을, ‘대선에서 패배한 문 대통령이 재기하여 결국 대통령까지 될 수 있었던 가장 중요한 계기’였다고 보는 분들이 많다. 문 대통령의 대선 패배를 여론조작에 의한 것으로 보고 한 번 더 기회를 주자는 국민들의 마음이 있었다. 그런 문 대통령 자신이 당선되는 과정에서 국정원 댓글사건보다 훨씬 대규모의, 캠프 차원 조직적 여론조작이 자행된 것이 최종 확인된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21일 논평에선 “현 정권의 정통성에 심각한 하자가 있음이 사법부판결로 확인된 것”



윤석열 캠프는 앞서 21일 김경수 지사 유죄 최종판결이 나오자 “사법부에서 장기간의 심도있는 심리를 거쳐 판결한 결과를 존중한다”면서도 ‘국정원 댓글사건'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대규모 여론조작, 선거공작의 실체가 만천하에 드러났다. 결국 현 정권의 정통성에 근본적이고 심각한 하자가 있음이 사법부 판결로 확인되었다“라고 강도 높은 논평을 내놓았다.

또 ”이번 대선에서도 벌써 다양한 방법의 여론 조작이 시작되고 있는데, 국민들께서 ‘민의를 왜곡하는 어떠한 시도’도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석열 국민캠프 정비...신지호 박민식 이두아 이학재 김경진 등 참여



야권 대권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25 일 '국민캠프'라는 이름으로 대선캠프를 재정비했다.


캠프 대변인을 새로 맡은 김병민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은 이날 국회 기자회견에서 "정권 교체를 염원하는 국민 뜻을 모아 국민의 상식이 통용되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모두가 참여하는 국민의 선거캠프를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상근 정무특보에 이학재 전 의원, 상근 정무보좌역에 함경우 국민의힘 경기 광주갑 당협위원장, 상근 대외협력특보에 김경진 전 의원, 청년특보에 장예찬 씨를 각각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상황실 총괄부실장에 신지호 전 의원, 기획실장에 박민식 전 의원, 대변인에 이두아 전 의원과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을 각각 선임했다고 소개했다.


이로써 기존의 이상록 대변인에 더해 4인 대변인 체제를 갖췄다.

윤 전 총장이 전직 의원과 전현직 당직자들을 대거 영입해 캠프 정무·공보 기능을 강화한 것은 소통 강화를 통해 지지율 하락을 저지하려는 의도로 보인다. 

이들 중 상당수는 '김종인의 사람들'이다.

김병민 윤희석 함경우 등 3명은 과거 김종인 비대위원장 체제에서 각각 비대위원, 당 대변인, 당 조직부총장을 맡았다. 김 대변인은 "김 전 위원장이 극구 반대했다면 이렇게 많은 분이 캠프에 참여하기 어려웠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02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