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2일 오후 과천소방서 앞마당에서 김종천 과천시장과 박정훈 과천소방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구조통제단 전용차량 전달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과천시청


과천시가 ‘긴급구조통제단’전용차량을 구입해 22일 과천소방서에 전달했다. 

 신속한 재난현장 지원을 위해서다.

 과천시는 대형재난 대비 및 일상에서의 안전기반시설 구축을 위한 ‘과천시 안전환경조성사업’의 일환으로 협조하기로 하고 3.5톤 유개트럭을 구조변경한 1억 원 가량의 차량 1대를 구입했다.


과천시에서 소유하고 과천소방서 현장대응단에서 관리, 운영하는 방식으로 차량을 전달하였다.



앞서 과천소방서는 각종 재난사고 발생 시 빠르게 현장지휘소를 설치, 운영할 수 있게  전용차량 구입 협조를 과천시에 요청했다.


긴급구조통제단 전용차량은 현장지휘소로 활용 가능하며 구조 물품 등 관내 재난사고 발생시 신속한 긴급구조 통제단 가동과 현장지휘 등을 위한 물품이 탑재되어 있다. 

또한 외부에는 LED전광판이 설치되어 현장에서 각종 안내기능도 할 수 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코로나19의 재확산과 폭염 등 각종 재난이 발생하고 있어 유관기관 공조체제 강화와 위기 대응능력 향상이 무엇보다도 필요한 때이다”라며 “ ‘일상이 안전한 도시 과천’을 목표로 과천시와 과천소방서가 합심하여 시민의 안전을 위하여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02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