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연말 입주 예정인 과천6단지 재건축 공사 현장. 7월 들어 가로수 정비, 보차도 정비 공사 등을 벌이고 있다. 사진=이슈게이트


과천시는 연말 입주 예정인 과천주공6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을 내년 3월 신학기에 개원한다는 목표 아래 16일 조합 측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일정을 서두르고 있다.


과천시와 과천주공6단지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과천자이)은 16일 시청 상황실에서 과천자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및 운영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과천주공6단지조합은 단지 내 어린이집 건물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과천시는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리모델링 및 기자재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올해 하반기에 국공립어린이집 위탁체 선정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과천시는 입소권 중 70%를 과천자이 공동주택 거주자 자녀에게 부여하기로 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왼쪽)과 이병선 과천주공6단지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장이 16일 과천시 상황실에서 과천자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운영 협약식’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과천시청



과천시는 "과천자이 국공립 어린이집은 입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내년 3월 신학기 개원이 목표"라고 말했다.


 해당 어린이집의 입소 대기 신청 시기 및 개원 일정은 향후 과천시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 ‘과천마당’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02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