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제갈임주 과천시의회의원이 8일 본회의에서 10분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의회인터넷방송캡처 

 

8일 과천시의회 제 262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제갈임주 의원은 10분 발언을 통해 과천지식정보타운 입주민들의 민원과 현안을 협의하기 위한 협의체를 마련할 것과 지식정보타운 인근 공영차고지 건설을 재고해 달라고 김종천 과천시장에게 주문했다.


제갈임주 의원은 “최근 지정타 입주민들의 불만이 고조되고 있다. 공영차고지, 보훈공원, 보행안전 확보를 위한 지하도 설치, 학교문제에 이어 지정타 인근에 추가 공공주택건설 가능성이 언급되면서 주민 불안과 불만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주민이 있기 전에는 개발에 필요한 기반시설 설치 등에 대하여 시가 자체적으로 계획 추진하였지만 이제는 그곳에 살게 된 주민이 생긴 만큼 앞으로의 정책 추진과정에서는 주민과 함께 의견을 나누고 협의해 나가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 고 했다.


그는 김종천 과천시장에게 두 가지 제안을 했다. 

먼저 지정타 현안 및 협의를 위해 주민 협의체를 신설해 달라고 했다. 

지정타를 둘러싼 민원, 과제 해결을 위해 대표성을 부여받은 주민과 함께 과천시가 협의체를 구성해 회의를 정례화하고 이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면서 대책을 모색해 나간다면 지금 제기된 문제해결을 충분히 찾아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두 번째는 공영차고지 설치계획을 재검토하라는 것이다. 

공영차고지 설치계획은 2017년 전임시장 때 착수된 용역이다. 2017년 용역을 거쳐 도시계획고시 변경 절차를 진행하고 있지만 재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용역 결과 버스 37대, 택시 135대, 화물차 20대 등 총 202대의 차량을 위한 공영차고지 설치가 필요하며 갈현동 자원정화센터 부근을 최적 부지로 정했다.

 이 규모의 공영차고지가 필요한 지 살펴 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제갈임주 의원은 “과천에는 마을버스를 제외하고 버스 기점, 종점이 없다. 민간업체의 주거지 주박차량으로 인한 민원발생도 우려되는 상황이 아니다. 택시의 경우 주차와 동선을 고려할 때 그 입지가 적정한지 판단이 필요해 보인다. 화물차도 마찬가지다” 며 “국토부가 지난해 1월 화물차를 위한 주차부지 설치 필요기준을 제시하면서 이 기준에 부합하는 공영차고지로 경기도 17개 시를 포함해 전국 62개소를 선정했다. 하지만 과천은 없었다”고 했다.

 그는 과천시장은 모든 사항을 검토해주시고 공영차고지 시설규모 입지여건이 타당한지 살펴달라고 했다.



결산심사 위원 명단에 제갈임주 빠져 



8일 과천시의회 본회의 사회를 본 고금란 의장직무대리. 


앞서 본회의에서 2020결산심사특위(위원장 박종락) 위원 구성안건 통과를 두고 제갈임주 의원이 반발해 회의가 진통을 겪었다.

이날 본회의 사회를 본 고금란 부의장 겸 의장직무대리는 결산심사특위 위원으로 박종락, 고금란, 윤미현, 류종우, 박상진, 김현석 의원 6명을 올렸다. 

이에 제갈임주 의원은 특정의원 (제갈임주)의 이름이 왜 빠져있느냐며 이의를 제기했다. 

고금란 의장직무대리는 “의원간담회에서 결정된 내용”이라고 했다. 

두 차례 정회 끝에 이 안건은 표결에 부쳐져 찬성 4명, 반대 1명(류종우), 기권 2명(제갈임주, 박종락)으로 원안이 통과됐다.



제갈임주 의장불신임가처분 신청 재판 열려 



제갈임주 의원이 제기한 의장불신임가처분신청에 대한 법원 심문이 8일 오후 수원행정법원에서 열린다.

 제갈임주 의원과 야당의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00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