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소영, 김부겸 총리 만나 “과천청사주택문제 정책변경 건의”
  • 기사등록 2021-06-02 20:13:41
  • 기사수정 2021-06-02 20:29:16
기사수정

김종천 과천시장과 이소영 의원이 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김부겸 총리를 만나 과천시 대안자료와 과천시 건의서를 든 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소영 의원실 



이소영 더불어민주당 (경기 과천·의왕) 의원과 김종천 과천시장이 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김부겸 국무총리를 만났다.

김 시장과 이 의원은 이 자리에서 과천시 대안 자료와 과천시 건의서를 김 총리에게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이 의원은“정부과천청사 일대 주택공급 문제의 심각성을 설명하고 정책 변경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김 총리의 반응과 언급내용에 대해 밝히지 않았다. 


이 의원은 보도자료에서 “ 국무총리께서 긴급면담을 수용하신 것은 과천시민들의 뜻을 존중하신 취지”라며 “정부가 슬기로운 해결책을 찾을 것이라 기대하고 그 대책 마련을 위해 모든 노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와 관련한 글을 올리고 “과천청사 일대는 우리 과천시의 중심이자 상징이며, 과천시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신중하게 계획되고 활용되어야 할 역사적 공간”이라며 “ 한 도시의 도시계획과 미래를 바꿀 수 있는 정책을 결정함에 있어서는, 지자체와 지역주민들의 의견, 지역의 여건과 상황을 충분히 고려하여야만 그 정책이 잘 추진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00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