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과천문화재단 <아트라이프(ArtLife)> 하반기 프로그램 개강 오는 8일~20일까지 과천문화재단 홈페이지 통해 접수 2024-08-06 17:46:51



과천문화재단(대표이사 박성택)의 생애주기 맞춤형 예술아카데미 프로그램인 <아트라이프(ArtLife)>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8일(목)부터 20일(화)다.



과천문화재단은 지난 2021년부터 양질의 예술 교육을 운영함으로서 다양한 배움의 경험을 제안하여 시민들의 예술 교육 저변 확대를 위해 예술아카데미를 운영해 오고 있다. 


올해는 예술의 아트(Art)와 일상의 라이프(Life)를 합성하여‘일상 속의 예술’이라는 의미를 지닌 <아트라이프(ArtLife)>라는 이름으로 명칭을 변경하여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참여자의 연령과 생애 주기를 고려한 문화예술교육 과정으로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어린이 프로그램부터 나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진정한 나 자신과 만나 심리적 안정을 발견하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과정을 선보인다.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아트라이프 키즈>는 다양한 예술 매체를 접하고 창의적인 표현을 통해 주체성을 기를 수 있는 과정 중심의 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조형 원리의 기초가 되는 요소인 점, 선, 면의 다양한 구성을 이해하고 예술로 표현해보는 ‘예술놀이터’ ▲미술의 기원부터 동시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가들에 얽힌 이야기와 작품을 감상하는 ‘키즈아트 스튜디오_예술가 탐구2’ ▲바이올린의 기본 자세와 음악 기초교육 등 아이들의 음악적 역량과 협동심 향상에 도움을 주는 ‘어린이 바이올린_소리의 친구들2’ ▲일상에서 사용하는 사물들을 살펴보고 표현하며 디자인적 사고와 건축적 시선을 경험해보는 ‘발견하고 상상하며 만드는 이야기’ 까지 총 4개 강좌가 마련되었다.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아트라이프 20+>는 삶의 감각을 깨우고 자신의 존재를 탐색해 나가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이베리아반도의 다양한 문화와 역사적 유산을 탐구하는 ‘세계문화기행’ ▲연필 드로잉과 색연필 채색 기법을 통해 배우는 드로잉 강좌 ‘내 손으로 만드는 정원, 보태니컬 아트’ ▲유럽에서 활동했던 작곡가와 그들의 작품에 대해 알아보는 ‘클래식으로 유럽, 엮음’ ▲낭독을 통해 심리적 휴식과 치유의 시간을 선사하는 ‘낭독과 화술’ ▲안톤 체홉의 작품세계를 만나는 ‘일상의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2024년 하반기 <아트라이프>는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과천시민회관 내 예술강좌실과 연습실에서 진행되며 프로그램별 수강료와 강의 일정은 강좌 별 상이하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과천문화재단은 인기 강좌의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맘에 드는 강좌가 있으면 서둘러 접수하기를 권했다

과천공연예술축제2024.png

스토리&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