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과천경찰서, 어르신들에게 야광지팡이,빛반사 모자 등 전달 2022-09-26 14:43:41



과천경찰서(서장 이종서)는 26일 오전 과천시 문원동 대한노인회 과천시지회에서 노인회장, 교통안전계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안전용품인 야광지팡이 등을 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과천경찰서 관계자가 26일 과천노인회지회에서 야광지팡이 등 교통안전용품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전달식은 가을 행락철 새벽 시간대 산책 등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노인 보행자에 대한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이한 조치다.

야광지팡이 100개, 빛반사 모자 170개 등 총 270개의 교통안전용품을 대한노인회를 통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전달했다.

    노인회와 간담회를 갖으며 노인교통사고 예방시책을 홍보하고, 최근 ▵노인 보행자 교통사고 사례 ▵무단횡단의 위험성 ▵ 도로 횡단방법 ▵ 야간 보행 시 밝은 옷 입기 등 사고 예방수칙의 중요성을 알리며, 노인 보행자 교통 불편사항 등 건의사항도 함께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과천경찰서에서는 그간 과천시와 협업하여 야간시간대 노인층이 자주 통행하는 문원동 노인복지관 등 21개소에 활주로형 횡단보도 설치를 완료하고, 노인복지관 앞 내리막 도로에 속도 및 신호위반 방지를 위한 무인단속장비 설치를 추진중이다.


   최규동 경비교통과장은 “교통시설개선 및 교통안전용품 배부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사람이 먼저인, 노인 교통사고 줄이기’에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앞으로도 어린이 등 취약요인 상대로 찾아가는 맞춤형 교통안전 홍보 활동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과천시의회

스토리&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