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미래통합당 유승민 의원이 17일 광주(光州) 국립 5·18 민주 묘지를 참배했다. 


유 의원은 이날 유의동 의원, 김웅 당선자 등과 5·18 묘지를 참배한 뒤 페이스북에 글과 사진을 올리고 “40년전 산화한 영령들의 명복을 빕니다”며 “지난 40년 동안 말로 다할 수 없는 고통과 상처를 안고 살아오신 광주 시민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고 했다.



유 의원은 "지난 40년, 광주의 아픔과 광주의 정신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민주와 공화의 정신이 살아 숨쉬는 대한민국을 만들겠습니다"라고 방명록에 썼다. 

또 “이렇게 다짐했다”면서 “우리 역사 속에서 묻혀진 진실을 밝혀내는 일은 살아남은 우리들의 몫이니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제 진정한 민주공화국을 만들어내는 일도 우리가 함께 꿈꾸며 만들어 가길 희망한다”고 했다.



유 의원은 이날 ‘임을 위한 행진곡’ 주인공 윤상원·박기순 열사 묘를 참배했다. 윤 열사는 5·18 당시 시민군 대변인이었고, 박 열사는 들불 야학 교사였다. ‘임을 위한 행진곡’은 두 사람 영혼 결혼식에 헌정된 곡이다. 



유 의원은 기자들과 만나서 “5·18 역사의 진실은 시간이 지나도 꼭 밝히려는 노력을 우리 미래통합당도 해야 한다”며 “5·18 민주화 운동의 정신을 왜곡하고 비난하는 정신이 통합당 전신 자유한국당에 있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통합당이 5·18 왜곡·비난에 단호한 조처를 하지 못했다는 것이 정말 아쉽다”며 “21대 국회가 시작하기 전이라도 진심을 담아 그런 부분에 사죄를 드리고, 21대 국회가 시작하면 그런 노력이 있었으면 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79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