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동한의 세상읽기› 김정숙여사 5000억 의혹, 의심은 덮을수록 더 커진다 - 꿈틀미디어 대표 edmad5000@gmail.com
  • 기사등록 2020-01-25 11:37:46
  • 기사수정 2020-01-27 14:00:40
기사수정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지난 21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와 관련해 5000억 의혹을 제기했다. 


"김 여사의 지인 사업가 장모씨가 지난 2017년 청주고속터미널 부지를 약 343억원에 매입해 현대화 사업용도 변경의 특혜로 5천억원 이상의 시세 차 차액을 얻었다"고 주장했다. 

또한 "장씨가 터미널 부지를 매입한 후에 대규모 개발사업이 추진된 것은 매각 당시 제한 규정을 위반한 것이며 시민단체가 이를 고발했지만 감사원이 1년이 지난 뒤에 문제가 없다고 결론을 내린 것을 보면 외압을 받았을 것으로 의심이 된다"고 지적했다.



청주고속터미널 부지를 매입한 장씨가 해당 부지의 매입 과정과 감사원 조사 과정 등에서 김 여사의 신분을 

이용해 혜택을 받은 것이라는 의혹을 제기한 것이다. 


곽 의원은 지난 2017년 7월 김정숙 여사가 병원에 입원해 있는 장씨를 병문했던 사진을 공개하면서 이 자리에는 문 대통령과 경희대  동기인 박종환 자유총연맹 총재도 함께 했다며 친분 관계를 증명하는 근거를 제시했다. 


이 같은 곽 의원의 의혹 제기는 유튜브와 언론 등을 통해 확산됐으며 조선일보는 22일 "김정숙 여사와 친한 청주 사업가 부동산 특혜 개입, 5000억 차익"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다. 


이에 대해 청주시는 22일 "곽 의원이 제기한 청주터미널 용지 매각 특혜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며, 당시 적법한 절차에 의해 사업이 진행됐다. 청와대와 김정숙 여사 등의 개입이나 특혜는 없었다"고 밝혔다. 또한 허위사실로 청주시의 명예를 떨어뜨리고 행정력을 낭비 하게 한 곽 의원과 허위 사실을 유포한 매체 등에 대해 법적 대응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주시는 "1997년 조성된 청주 고속터미널이 낡고 비좁아서 민영화를 통한 서비스 향상과 상권 활성화를 이유로 2016년 6월부터 터미널 매각을 추진했다. 당시 두 곳의 감정 평가액을 법인이 평가한 입찰 예정가는 342억9694만원이었다. 이 사업가가 단독 입찰해 낙찰됐다. 당시의 문 대통령은 취임 전이였고 시장은 한나라당 소속이었다. 특혜 주장은 명백한 허위 사실이다. 고속터미널 매각을 두고 충북 청주 경실련 등이 감사원 감사를 청구했지만 위법성이 없었고, 당시 매각 계약조건에 터미널 지정 용도로 20년 이상 사용을 넣었다. 불법으로 용도변경을 한 것은 아니다" 고 주장했다. 



청주 터미널 관계자는 5000억 이상 시세차익을 얻었다는 주장에 대해 감사원 감사가 늦어지면서 사실상 사업을 시작도 못 했는데 시세차익 5000억 주장을 하는 것은 터무니없는 말이다"고 해명했다.




 김 여사와 박종환(66) 총재가 청주 사업가와 함께 찍은 사진에 대서도 "그 당시 청주에서 수해가 났고 김 여사가 수해 봉사를 한 뒤에 귀경하는 길에 병원에 잠시 들린 것을 한 기자가 찍어 SNS에 올렸다 바로 내린 것이다. 


박 총재는 문재인 대통령과 경희대 동기로 40년지기이며 청주 사업가는 고향 후배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박 총재는 중동고등학교와 경희대 법대를 나온뒤 경찰에 투신, 충북 경찰청장과 제주 경찰청장을 지냈다. 문 대통령 취임 이후 2018년 4월 임시총회에서 자유총연맹 17대 총재로 선임된 뒤 2019년2월 10대 총재로 재선임됐다. 임기는 3년으로 2022년2월까지다. 



이 같은 해명에도 김정숙 여사와 5000억 시세차익에 관한 의혹은 해소되지 않고 SNS를 통해 퍼지고 있다. 


문 대통령은 취임 당시 국민과의 소통을 강조했다. 집무실도 광화문으로 옮기고 시민과 격의 없이 대화하겠다고 했다. 더구나 국민은 알권리가 있다. 대통령 가족을 경호하는 데 국민의 세금이 들어간다. 



대통령의 딸이 갑자기 해외로 이주한 이유가 궁금하다. 대통령의 손자가 한해 4000천만원인 국제학교에 다닌다는 소문에 대통령의 딸은 "자식을 건드리면 참지않겠다"며 화를 내고 있다.

청와대도 "사생활이다. 개인정보 불법 유출 엄중 문책하겠다"는 말만 하고 있다. 


이번 청주터미널 의혹 문제도 터무니없다고만 할 일이 아니라 국민들의 의문을 풀어주도록 노력해야한다. 

결백은 제기된 의혹을 무시하고 덮어둔다고 생기지 않는다. 진실이 확인되고 신뢰를 얻기 위해 몸을 낮추며 국민을 섬기겠다고 작정한 초심으로 돌아간다면 임기 후반이 무탈할 것이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72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