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황교안 “총선 후 검찰 인사 특검, 죄 물을 것” - 대검도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 수사방해에 대해 특검 제안
  • 기사등록 2020-01-24 15:45:35
기사수정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4일 현 정권 비리 수사를 이끌었던 검찰 중간간부를 전원 교체한 법무부의 검찰 인사에 대해 총선 후 특검을 약속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한국당이 총선 승리 후 특검을 통해 이 난폭한 정권의 권력 사유화를 막겠다. 이번 총선에서 한국당에게 나라를 다시 바로 세울 기회를 허락해 달라"고 했다. 


대검관계자도 추미애 법무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감찰권 행사를 언급한 데 대해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이 (청와대를 보호하기 위해)최강욱 공직기강비서관 기소를 위한 결재를 어떻게 방해했는지에 대해 특검을 하자”고 말했다.

 이에 따라 한국당이 총선에서 승리하면 추미애 법무장관의 검찰인사와 서울중앙지검장의 수사방해 행위 등에 대한 특검이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황 대표는 검찰을 향해 "모욕과 좌절감에 휩싸여 어렵고 힘들겠지만 조금만 더 힘을 내 달라"며 "지금 수많은 국민들이 여러분들에게 희망을 걸고 있다"고 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은 총선까지만 버티자는 속셈"이라며 "총선만 넘기면 검찰은 물론, 모든 대한민국 헌법 기관을 장악해 이 나라를 집어 삼키겠다는 의도"라고 했다. 


황 대표는 현 정권에 대해선 "이 정권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검찰 죽이기를 할 것이며 앞으로 훨씬 더 야만적인 일들을 벌일 것"이라며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이 정권의 폭주를 멈추고 권력의 장막 뒤에서 벌인 온갖 부정부패를 반드시 밝혀내 엄중히 죄를 물어야 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72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