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소설가 공지영에게 “왜 남의 가정을 자기가 지키냐”며 꼬집었다. 

공 작가가 페이스북에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옹호를 하면서 “남의 가정에서 오간 문자를 왜 공표하나”라고 글을 올린데 대한 반응이다.  




21일 진 전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지영 작가의 글을 공유하며 “하여튼 재미있는 캐릭터다. 그 통화 내용은 재판 중에 증거로 제시한 것인데. 이 분이 워낙 개념이 없다 보니 그걸 기소 전 피의사실 공표와 혼동한 모양”이라고 했다. 


진 전 교수는 “그건 그렇고, 아니, 왜 남의 가정을 자기가 지켜?”라고 덧붙였다.


 21일 공 작가는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전날 검찰이 재판에서 조 전 장관과 정씨가 사모펀드 출자 전 협의한 내용의 문자를 공개한 것을 두고 “살인을 한 것도 국정농단을 한 것도 쿠데타 모의도 아니다. 남의 가정에서 오간 문자를 공표하는 거. 너희(검찰)가 고발당해야 하는 거 아니냐?”며 “그들은 형이 확정되지 않은 피의자”라는 글을 올렸다.


 공 작가는 연이어 글을 올려 “분노한다”면서 “그들은 일개인이다. 형 확정되지 않은 피의자”라고 했다.


검찰은 20일 조 전 장관의 5촌 조카 조모씨의 공판에서 정 교수와 정 교수의 자산관리인, 또 정 교수와 조 전 장관 사이 주고받은 문자메시지 내용을 제시했다. 


자산관리인이 정 교수에게 투자처를 찾아보라고 제안하자 정 교수는 “남편에게 물어보고 할게”라고 답했다. 또 정 교수가 “종합소득세 2200만원 나와서 세무사가 확인 중. 폭망이야”라고 말하자 조 전 장관은 “엄청 거액이네”라고 답했다. 이어 교수씨가 “융자받아야 할 정도 ㅠㅠ”라고 문자를 보내자 조 전 장관은 “ㅠㅠ”라고 답문을 보냈다고 검찰은 주장했다.

재판에서 검찰은 이 같은 문자가 정 교수가 사모펀드에 출자하기 전에 조 전 장관과 협의한 정황을 보여주는 정황 증거라는 취지로 공개했다.


일주일 전, 진 전 교수는 “공지영 씨에게 조국 일가는 신성 가족이다. 조국은 예수 그리스도, 공지영은 새 삶 얻은 막달레 마리아”라며 공 작가가 조 전 장관 수호무사 행동을 하는 데 대해 꼬집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71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