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지영 진중권 설전 “케어 필요” “헛것 보이나, 허언증”
  • 기사등록 2020-01-14 19:16:33
  • 기사수정 2020-01-14 19:16:47
기사수정



진중권(56) 전 동양대 교수가 자신에 대해 “케어가 필요하다”고 공격한 소설가 공지영 에 대해 "공 작가가 허언증이 심해졌다. 외로움에 사무쳐 헛것이 보이나 보다"라고 비꼬았다. 


진 전 교수는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나와 '가까운 자리에 있다'는 그 사람들이 대체 누구냐. 나도 궁금하다"라며 "누가 감히 나랑 가깝다고 사칭하고 다니나. 공지영 씨 소설 속 인물들 같은데 소설과 현실은 구분하셔야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저는 용무가 없으면 평소 사람을 안 만나고 통화도 절대 안 한다. 만나는 것은 고교 동창생들뿐이다. 지난달 강남에서 즐겁게 만났다 헤어지고, 2월 초 같이 강원도 놀러 가기로 했는데 무슨 불안감이냐"라며 "보자 보자 하니 남의 사생활의 영역까지 거론하는데, 넘어서는 안 될 선이란 게 있는 거다. 저러다 다른 것도 보자고 할까 봐 겁난다"라고 덧붙였다. 



또 진 전 교수는 이날 올린 다른 글에서 "공지영 씨 재밌는 분"이라며 "남다른 망탈리테(사고방식)를 가졌다. 상시빌리테(감수성) 역시 독특하다. 뭔가 영적이랄까?"라고 밝혔다. 

이어 "하여튼 공지영 씨에게 조국 일가는 신성 가족이고, 정경심 교수는 성모마리아다. 상장, 수료증, 표창장, 증명서 마구 처녀 잉태하신 분이니까"라며 "그거 다 진짜다. 성령으로 잉태한 증명서들이라 세속의 기준으로 판단하면 안 된다"고 조롱했다. 


그는 "조국은 예수 그리스도, 공지영 씨는 그분을 만나 새 삶은 얻은 막달라 마리아다"라면서 "그분의 발을 머리카락으로 닦고, 그 발에 입 맞추고 향유를 부어 바르라"라며 "루카 복음 7장 38절 말씀이다. 모두 묵상하자"고 말했다. 



공씨는 앞서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진 전 교수의 페이스북 게시글이 담긴 기사를 공유하면서 "이분과 가까운 자리에 있던 분들의 전언에 의하면 이분이 요즘 평소에도 불안하고 힘들다고 한다"며 "이분 친구들이 이분을 좀 돌봐드렸으면 좋겠다"라고 글을 올렸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71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