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노소영(58) 아트센터 나비 관장이 최태원(59) SK그룹 회장을 상대로 이혼 소송에 대한 맞소송을 제기했다.

그동안 이혼에 반대해 온 노 관장은 처음으로 이혼 의사를 드러내며 반소를 제기했고, 1조원 이상의 재산분할을 요구했다.

 


4일 법원에 따르면 노 관장 측은 이날 서울가정법원에 최 회장을 상대로 이혼 및 위자료, 재산분할 소송을 냈다. 


노 관장은 위자료 3억원과 함께 이혼이 받아들여질 경우 최 회장이 가진 SK(주) 주식의 42.29%에 대한 재산분할을 청구하는 소장을 제출했다.


최 회장이 보유한 지분은 전체 SK 주식의 18.29%(1297만5472주) 정도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중에서 노 관장이 요구하는 42.29%는 이날 SK 주식 종가 기준으로는 1조3000억여원이다.


부부가 이혼 소송을 하게 되면 부부가 함께 이룬 재산의 50%를 분할할 수 있다. 

하지만 최태원 회장의 주식 재산이 부부가 함께 만든 재산인지, 선대로부터 받은 재산인지, 아닌지 등 판단에 따라 재산분할 규모가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현재 서울가정법원 가사3단독 나경 판사는 최 회장이 나 관장을 상대로 제기한 이혼 소송을 심리 중이다.


노 관장이 이혼 의사를 공개적으로 드러낸 것은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노 관장은 이혼에 반대해왔지만 입장에 변화가 생긴 것이다.


최 회장은 지난 2015년 한 세계일보에 편지를 보내 혼외자 사실을 밝히고 동거인인 김희영 T&C 재단 이사장과 사이에 딸이 있다며 노 과장과 이혼의사를 밝힌 바 있다.

 이후 2017년 7월 법원에 이혼 조정을 신청했다.


법원은 2017년 11월 조정 절차에 돌입했지만 결국 견해차를 좁히지 못했다. 최회장은 작년 2월 법원에 이혼소송을 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67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