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검찰이 2일 백원우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 밑에서 행정관으로 근무했던 검찰 수사관의 사망 사건과 관련, 서초경찰서를 전격 압수수색했다. 

이어 윤석열 검찰총장은 이날 오후 서울강남성모병원 장례식장을 찾아 조문했다. 윤 총장과 사망한 수사관은 10년 전 같이 근무해 윤 총장이 아끼는 사이인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중앙지검은 전날 '극단적 선택'을 한 채로 발견된 서울동부지검 소속 A수사관의 사망원인을 밝히고 '하명수사 의혹' 등을 규명하는 데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그의 휴대전화를 확보하고자 법원에 영장을 신청, 이날 발부받아 서초서를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이날 서초서 형사과를 압수수색해, 고인의 휴대전화와 메모 등을 확보했다.


휴대전화에 고위층의 통화 기록 등이 남아있을 경우 파장이 확산될 전망이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관계자는 출입 기자들한테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검찰은 별건 수사로 A수사관을 압박한 사실이 전혀 없고, 적법절차에 따라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여권 일각의 별건수사 의혹을 전면 부인한 뒤, "근거 없는 주장과 추측성 보도로 고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일이 없도록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관계자는 그러면서 "서울중앙지검은 고인이 사망에 이르게 된 경위에 대해 한 점의 의문도 없도록 밝히는 한편, 이와 관련한 의혹 전반을 신속하고 철저히 규명할 예정"이라며, A수사관 사망 경위에 대한 본격 수사를 예고한 바 있다.


A수사관은 전날 오후 3시께 서울 서초동 한 지인 사무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으며, 고인이 남긴 9장 분량의 육필 유서에는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죄송하다. 가족들을 배려해주시길 부탁드린다'는 내용이 담겨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휴대폰 초기화를 하지 말아달라”는 내용도 있는 것으로 전해져 휴대폰에 사건 관련 내용이 있을지 주목된다.


경찰은 부검에서 A 수사관의 사망에 범죄성은 없는 것으로 파악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67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