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8일 자신이 미국 측에 미북 정상회담을 내년 총선 전에 열지 말아달라고 요청했다는 논란을 두고 여야 비판이 일자 "미국 당사자에 의견을 전한 것을 두고 터무니없는 정치공세를 해오고 있다"며 "틀린 말 했나"라고 반박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북핵 폐기 등 한반도 평화와 거리가 먼 보여주기식 회담을 하지 말라는 주장으로 제1야당 원내대표로서 미국 눈치 보지말고 당연히 해야할 말"이라고 했다. 


그는 그러면서 "저는 누구 말마따나 남측 국민이 아니다.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 국민이다. 남측 국민으로 굴종하고 침묵하지 않아 상당한 분노와 배신감이 느껴진 것 같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나아가 "(청와대는) 이번에도 총선 직전 신북풍몰이를 하려다가 미국 당국을 꾀어볼 심산이었을 것"이라며 "꼼수를 부리다 허를 찔린 이 정권은 적반하장"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북핵 폐기, 진짜 평화를 위한 미북정상회담은 쌍수 들고 환영하지만 그저 만남을 위한 이벤트성 만남은 안된다"며 "저는 대한민국 안보를 지켜야할 제1야당 원내대표로서 책무를 다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67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