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 교동길 옹벽 설치 논란과 관련, 주공 1단지 재건축 조합이 3m 높이로 설치한 옹벽을 1.2m로 낮췄다. 여기에 자연석 조경을 설치하고 옹벽 앞에 관목을 심기로 했다.  


<관련기사> 명품 길 해치는 과천 1단지 옹벽 논란   —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6691#



과천1단지 시공사 대우건설과 조합 측은 재건축 아파트 신축 공사장 교동길 경계선(관악산 방향 굴다리 지나자마자 왼쪽) 에 3m 높이의 옹벽을 설치했다. 


그러나 주민들이 원래 없던 옹벽을 왜 설치하느냐고 항의하자 과천시 중재를 거쳐 옹벽의 높이를 대폭 낮췄다.

 

시공사 측은 지난 22일 옹벽을 1.2m 높이로 잘라내는 공사를 했고 25일 잘라낸 상부를 뒤로 젖혀두었다. (사진) 


앞서 19일 과천시청에서 김종천 시장과 박 모씨 등 중앙동 주민 4명, 과천 1단지 재건축 조합장과 시공사 대우건설 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옹벽 대책회의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옹벽의 높이를 지면에서 1.2m  높이로 잘라내고 자연석 조경을 설치하며 나무를 심기로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중앙동 주택에 사는 주민 박 모씨는 "원래 1단지 아파트에 옹벽이 없었는데 지면을 높이고 하수관을 설치하면서 3m 옹벽을 설치한 것"이라며 "과천시에서 지난 5월 허가를 내줬다고 하는데 납득할 수 없는 일이다. 교동길과 같은 높이로 원상복구해야 한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대우건설 측은 논란의 옹벽설치 지점 맞은편에 박았던 30여 개의 쇠기둥 파일도 교동길 도로표면에서 1~2m 높이로 잘라냈다.  (사진) 



 1단지 조합 측은 이날 “옹벽을 반대하는 주민들과 시청, 조합 측이 만나 개선방안을 논의했다”며 논의 결과에 대해 △ 3m 높이로 계획했던 옹벽을 1~2m 높이로 하고 △옹벽을 설치키로 한 곳에 자연석 조경을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논란의 옹벽이 설치되는 장소는 관악산을 향해 kt 과천지사 옆으로 올라가는 교동길에 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67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