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설리(최진리 25)의 죽음 42일 만에 설리의 절친 걸그룹 카라 출신의 가수 구하라(28) 씨가 2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구씨는 이날 오후 6시께 서울 강남구의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으며, 구씨가 극단적 선택을 했을 가능성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


구씨는 전날 소설미디어에 침대에 누워 있는 자신의 사진을 올리고 "잘 자"라는 글을 남겼다.

 

사진=구하라 인스타그램.


구씨는 올해 한 차례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바 있다. 구씨는 지난 5월 26일 자택에서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올린 뒤  의식을 잃은 상태로 발견됐고, 집안에서 연기를 피운 흔적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에 앞서 구 씨는 지난 4월 악플의 고통을 호소한 바 있다. 

그는"어린 나이 시절 때부터 활동하는 동안 지나 온 수많은 악플과 심적인 고통으로 많이 상처 받아왔다"며 "아직 어린 나이에도 안검하수를 하는 덴 다 이유가 있겠죠" "한 마디의 말로 사람을 살릴 수도 죽일 수도 있다"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구씨는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갑작스레 세상을 떠난 고 설리를 추모하며 슬퍼했다. 

당시 그는 "그 세상 진리가 하고 싶은 대로"라는 글과 함께 한 사진을 게재했다. 


이후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설리야 미안. 언니가 일본에 있어 못 가서 미안하다. 이렇게 밖에 인사할 수 없는 게 너무 미안하다. 그곳에서 정말 너가 하고 싶은 대로 잘 지내라"며 눈물을 쏟았다.

특히 영상을 통해 "언니가 네 몫까지 열심히 살게"라고 말했다.


구씨는 지난해 9월 전 남자친구인 최 모 씨와 쌍방폭행 논란과 사생활 동영상 유포 논란을 빚었다. 

재판에 넘겨진 최씨는 올해 8월 열린 1심에서 협박·강요·상해·재물손괴 등 혐의로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다.


지난 2008년 걸그룹 카라로 데뷔한 구씨는 한국은 물론 일본 등에서 한류가수로 활약했고 앨범 외에 드라마, 공연, 도서 등 폭넓은 활동을 펼쳤다. 


 세상을 떠나기 직전까지 일본 소속사 프로덕션 오기와 전속계약을 맺고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그가 속한 카라는 '프리티 걸' '허니' '미스터' '루팡' '점핑' '판도라' '숙녀가 못 돼' '맘마미아' '큐피드' 등 다수의 인기곡을 통해 큰 사랑을 받기도 했다. 

지난 2015년 7월 솔로 활동을 하기도 했으며 SBS 드라마 '시티헌터'에 출연하는 등 배우로도 활동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67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