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노무현재단 이사장 유시민이 KBS 양승동 사장을 걸고넘어진 데 이어 이번엔 jtbc 손석희 사장을 공격했다. 

자신이 진행하는 ‘알릴레오’에서 인터뷰한 한국투자증권 김경록씨 인터뷰를 jtbc가 거부한 게 표면적 이유다. 유시민은 다만 jtbc가 조국 사태에 대한 보도에서 불만이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유시민 이사장은 최근 kbs 기자들의 김경록씨 인터뷰와 관련, 검찰과 거래한 의혹을 제기하고 KBS 양 사장을 향해 조사할 것을 압박해 kbs 기자들의 반발을 샀다. 

또 여기자에 대한 성희롱적 발언으로 한국여성기자연합회의 공분에 찬 비난성명서를 받았다. 



유 이사장은 18일 밤 공개된 '유시민의 알릴레오' 언론개혁 임파서블편에서 JTBC에 대해 "경중을 나눌 줄 알고 균형감각 있는 언론사로 마음속에 받아들였는데 이번 조국 사태 때 JTBC는 다르지 않았다"라며 "이번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태에서 욕을 엄청 먹은 곳이 JTBC다. 다른 언론사와 다르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함께 출연한 정연주 전 KBS 사장도 "JTBC가 과거의 명성을 잃어버리는 것을 보고 JTBC뿐 아니라 언론사의 신뢰가 한순간에 훅 갈 수 있다는 경고"라고 했다.


유 이사장은 과거 JTBC에 대해 "세월호 참사 때 주목받았고,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국면에서 진실을 더 파헤쳐 객관성을 유지했던 곳"이라고 말했다.


조 전 장관 아내 정경심씨의 자산 관리를 맡은 한국투자증권 김경록 씨가 JTBC와 인터뷰를 추진했지만 이뤄지지 않았다고도 전했다.


유 이사장은 "김 PB가 조선일보와 먼저 인터뷰를 하려고 했는데 어떤 경위로 그 다음 이뤄진 게 KBS였다"며 "(KBS 인터뷰 결과에)실망하고 배신감을 느껴서 JTBC를 접촉했다. 손석희 사장님이 아는지 모르겠는데, 그런데 안됐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유 이사장은 또 "(TBS 라디오)김어준의 뉴스공장을 생각했는데 거긴 또 방향성이 있는 것 같았다고 한다"며 "그래서 고민하다가 언론사에는 갈 데가 없다고 이메일로 연락해서 저를 만났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유 이사장은 "JTBC가 이번 과정에서 기회가 찾아왔는데 안 된 것"이라고 했다. 

KBS에 대해서는 "김 PB 인터뷰가 신뢰 회복에 굉장히 좋은 소재였다"라고 강조했다. 


정 전 사장은 "언론 입장에서 두 달여 이슈 중 (김 PB가)가장 핵심적인 뉴스메이커인데 그 사람 인터뷰하려고 노력했을 것이고, 그럼 특종이 많이 나올텐데 왜 JTBC가 받지 않았는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김 씨의 JTBC 인터뷰가 진행되지 않은 것에 대해 유 이사장은 "사정까지 내가 자세히 얘기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다"면서도 "하여튼 손석희 사장이 알아두시는 게 좋을 것 같다"고 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63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