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18일 "유시민은 더 이상 노무현 전대통령 얼굴에 먹칠 하지 말고 이사장 자리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사퇴를 요구했다.


하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노무현 재단의 이사장이라는 사람이 공정과 정의라는 가치 외면하고 거짓과 위선의 화신이 된 조국 수호에만 매달리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얼마 전 유시민 이사장이 ‘조국 일가 수사 두 달 넘게 했는데 증거 나온 게 없다’는 궤변 늘어놓은 적 있었는데 어제 국감에서 윤석열 총장이 시원하게 답변했다"며 "‘수사 내용이 바깥으로 나가는 것을 많이 틀어막았기 때문’이지 수사 결과 없는 게 아니라는 말"이라고 유 이사장을 비판했다.


그는 이어 "그동안 조국 일가 범죄 증거는 언론 통해 알려진 것만 해도 차고 넘친다. 알려지지 않은 증거는 더 많을 것"이라며 "다만 청와대와 여권이 하도 피의사실 공표 말라고 겁박하니까 검찰이 확인 못해줬을 뿐이다. 조국 수호의 편향된 시각으로만 보니 이 당연한 상식조차 외면하고 궤변 늘어놓는 것이다. 알릴레오 방송의 KBS 여기자 성희롱 사건도 이런 진영논리의 연장선상에서 이뤄진 것"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유 이사장의 혹세무민은 노무현 전 대통령이 추구한 가치 내동댕이치고 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것"이라며 "민변 출신의 한 변호사는 페이스북에 '거짓으로 진실을 은폐하려는 정권이라면 미래의 희망은 닫힌다'며 '노무현은 자신의 과를 덮기 위해 국민에게 거짓말을 한 적은 단 한 번도 없다'고 적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이었다면 조국 같은 사람은 법무부장관 후보에도 오르지 못했을 것"이라고 힐난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63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