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은 18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역시 박지원은 정치 9단이고 윤석열 총장은 검사 10단이더라"고 전날 국정감사에서의 패배를 인정했다.


박 의원은  전날 국감장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특정인을 보호하는 발언을 하지 말라”며 반박당한 데 대해 이같이 말하며 "제가 졌지만, 전략적으로 져준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윤 총장에 대해 "법과 원칙대로 한다, 똑똑히 한다, 맨 마지막의 말씀이 대한민국 공무원으로서, 검찰로서 똑똑히 할 테니까 두고 봐라, 잠시 기다려달라. 그 이상 좋은 게 어디 있어요"라고 평가했다. 



박 의원은 친문 일각에서 윤석열 동반퇴진을 압박하는 데 대해선 "그건 말도 안 되는 소리"라면서 "윤석열 총장이 만약 여권 일부에서, 광장에서 그러한 얘기가 나왔지만 사퇴를 하면 문재인 대통령에, 문재인 정부에게 막대한 마이너스가 온다"고 경고했다.


그는 "(민심은) 어떠한 경우에도 철저한 수사를 신속히 해서 사실대로 밝히라는 거 아니냐"고 반문한 뒤, "그런데 처음에 민주당 정부, 청와대에서 잘못한 게 그거다. 윤석열 총장을 사퇴시킨다, 수사라인에서 배제한다. 여기서부터 민심은 윤석열 총장한테 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저는 그러한 사태(윤석열 사퇴)가, 만약에 그러한 일이 나오면 대단히 문재인 대통령한테 불행한 결과로 나타날 것"이라고 거듭 경고했다.


전날 국감에서 윤 총장은 거침없이 박 의원에게 직격탄을 날렸다.


박 의원이 "범행 일시·장소·방법이 지금 정경심 교수를 첫 기소한 공소장 내용과 완전히 다르다. 이런 것은 과잉기소 아닌가"라고 추궁하자, 윤 총장은 "그게 과잉인지 아닌지 저희가 설명하려고 하면 수사 내용을 말씀을 드려야 되는데 수사 상황은 지금 말씀을 드릴 수 없고..."라고 즉각적 대응을 피했다.


그러자 박 의원은 "정 교수는 소환도, 조사도 안 하고 기소했다. 국회 패스트트랙에 관계된 의원들은 경찰 수사에 응한 사람도 있지만 안 응한 사람이 더 많다. 이런 분들 기소할 건가”라고 묻자 윤 총장은 “수사를 마쳐봐야"라고 답했다.


이에 박 의원이 "정 교수는 소환도 조사도 않고(기소하고)?"라고 거듭 몰아붙이자, 윤 총장은 "지금 위원님, 지금 국정 감사라는 공개적인 자리에서 어떤 특정인을 무슨 여론상으로 이렇게 보호하시는 듯한 그런 말씀을 자꾸 하시는데"라고 언성을 높였다.


박 의원은 이에 "보호하는 게 아니에요. 저는 패스트트랙에 의원들을 어떻게 할 것인가(라고 묻는 것)"라고 한발 물러서자, 윤 총장은 "패스트트랙하고 저는 정경심 교수 얘기하고 왜 그런 결부가 되는지 저는 잘 이해를 못 하겠다"라고 거듭 불쾌감을 나타냈다.

박지원 의원이 이에 “아니 그러니까 법은 만인 앞에 평등한데…”라고 하자, 윤 총장은 “법과 원칙대로 하겠다. 이제 조금 있으면 다 드러날 텐데 기다려주시죠”라고 쐐기를 박았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63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