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15일 오후 국회본관 앞에서 열린 한국당 추석민심보고대회. 사진=곽현영


자유한국당은 15일오후 3시부터 국회의사당 앞에 모여 '위선자 조국 사퇴촉구 결의대회'를 열었다. 한국당은 당원 4000명이 참석했다고 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조국 법무장관의 파면을 요구하며 “독재국가의 무도한 문재인 정권에 맞서 강력한 투쟁을 벌일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제 국민 민심이 문재인 정권을 떠나 무당층으로 왔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같이 말하며 "무당층을 우리가 흡수할 수 있도록 정기국회를 통해 정책으로, 또 그들의 잘못을 고하는 국정감사를 통해 국민의 마음을 모아보겠다"고 다짐했다.

나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이제 우리는 원내외 투쟁을 병행하겠다"며 "정기국회는 야당 국회다. 대정부 질문과 국정감사를 통해 조국 파면을 반드시 만들겠다"고 호언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 싸움은 조국과의 싸움이 아니다"라며 "사회주의 정권 문재인 정권과 싸움"이라고 공세를 폈다.


한국당은 국민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면서 지역별 서명운동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한국당은 국회 국민보고대회를 마치고 광화문으로 이동해 오후 5시부터 '헌정 유린 위선자 조국 사퇴 국민 서명운동' 광화문 본부 출범식을 열었다. 


한국당은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에 텐트를 설치하고 시민들에게 조 장관 사퇴 서명을 받을 예정이다. 목표는 전국 1천만명이다. 

한국당은 현역의원과 당협위원장들이 교체로 텐트를 지킨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60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