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자유한국당은 9일 문재인 대통령의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 강행과 관련, 강력투쟁을 예고하면서도 여론동향에 촉각을 곤두세웠다. 


내부적으로 장외투쟁, 의원직 총사퇴 등 강경책이 쏟아져 나오지만 강경투쟁으로 일관 시 조 장관 임명에 반대하는 중도층을 놓칠 수 있다는 점에서 반문재인 세력을 규합하되 국회투쟁을 벌어야 한다고 판단을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 윤석열 검찰의 수사를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는 판단도 하는 것으로 보인다. 


한국당은 긴급 의총 뒤 현충원에 가 참배했다. 황교안 대표는 “ 나라를 지키지 못한 부분에 사좌하는 마음으로 참배했다”고 했다.이어 광화문으로 자리를 옮겨 퇴근하는 사람들에게 문재인 정권의 폭거를 알리는 퇴근시위를 벌였다.

황 대표는 "앞으로 전국적으로 이 정부의 폭거를 알리는 출퇴근 시위를 하고 국민들께 설명하는 기회를 갖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어 "많은 사람이 동원되는 투쟁이 아니라 진정성을 가지고 지속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반드시 잘못된 장관 임명이 철회되고 정부가 국민 앞에 엎드려 사과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원내·원외 투쟁을 함께하고 했기 때문에 국회를 버리지 않을 것"이라며 특히 해임건의안, 국정조사, 특검은 범야권과 같이 힘을 합쳐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60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