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조국 딸 조모씨의 부산대 의전원 입학성적을 공개하라는 요구가 부산대 내부에서 나오고 있다. 


김재환 부산대 대기환경과학과 교수는 21일 학교 홈페이지 게시판에 올린 '조국 교수 딸 스토리를 접하면서'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어제 조국 교수의 딸이 고교 시절 2주 인턴으로 한국 병리학 저널에 제1 저자로 논문을 게재했고 이를 이용해 고려대 수시전형에 합격했다는 보도를 접한 집사람이 '당신도 교수인데 아들에게 논문 제1저자 스펙을 만들어줬다면 아들이 지금처럼 재수하고 있지 않을 텐데, 아빠도 아니다'라는 핀잔을 들었다"면서 "학원에서 재수하는 아들에게 난 나쁜 아빠인가"라고 반문했다.


김 교수는 "본인을 더 당황하게 만든 것은 부산대 의전원 학생인 조 후보자 딸이 유급을 2번 하고 학점이 1.13이라는 것"이라며 "이 정도 성적을 거둔 학생이 부산대 의전원에 입학할 수 있었다는 것이 이해되지 않는다"며 입학과정에 의혹을 제기했다.


김 교수는 학교에 대해 "학교 당국은 조 후보자 딸이 의전원에 입학할 당시 성적을 공개하고 윤리위원회를 구성해 입학 사정이 공정하게 진행됐는지를 조사해달라"며 "국민의 눈이 부산대를 주시하고 있다는 사실을 직시하고 제기된 의문점을 소상히 밝혀달라"고 요구했다.


김 교수 말대로 조민씨 성적이 1.13이라면 학칙에 따라 장학금을 받을 자격이 없다. 


정승윤 부산대 로스쿨 교수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조국 딸, 장학금 불법 아닌가?"라면서 "부산대 로스쿨 교수로서 부산대 의전원 장학금 문제로 '부산대' 명예가 실추되고 있어서 가슴 아프다"고 개탄했다.


정 교수는 특히 "부산대학교 학칙, 장학금 규정에 따르면 최저 학점 기준이 있다. 2.5/4.5 이상 되어야 한다"며 "'유급한 학생에게 열심히 공부하라고 주는 장학금' 규정. 어디에도 없다"고 단언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58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