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각종 의혹이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 안에서도 우려 목소리가 나온다. 

조국 딸 등의 교육 특혜 논란과 일가족의 비상식적인 재산거래 행태에 대한 젊은 층과 학부모들의 민심이반이 심각하다고 보고 있다. 

물론 민주당 주류는 여전히 결사옹위 입장이다. 청와대와 조국 후보자 본인도 사퇴를 완강히 거부하고 있다. 



21일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은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조 후보자가 충분히 해명할 것이라 믿지만, 만일 국민들이 납득할 해명을 내놓지 못하면 최악의 상황으로 갈 수밖에 없다. 결단이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민심이) 심각하다고 느낀다. 민주당을 지지하는 층이 (조 후보자 관련한) 문제에 더 적극적으로 비판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민심 변화의 원인에 대해 “교육 문제는 대한민국 국민들의 역린이다. 국민들이 결코 양보하지 못하는 기회의 평등 문제에 맞닿아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박 의원은 “조 후보자의 딸이 외고-고려대-부산 의전원에 들어갈 때 가진 행운과 특별한 케이스가 해명은 가능할지 모르지만 당연히 대한민국 국민들과 청년들에게 상대적 박탈감을 가지게 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박 의원과 달리 민주당 지도부는 이날 국회에서 조국 후보자를 지키기 위한 의총을 소집, 민주당의 일사불란한 대응책을 논의한 뒤 한국당에 조속한 청문회 개최를 압박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58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