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딸이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에서 성적 미달로 두 번이나 유급했음에도 불구하고 6학기 내리 장학금을 받은 것으로 19일 드러났다.

부산대가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에게 제출한 조국 후보자 딸의 장학금 수혜 및 유급 현황 자료에 따르면 2015년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에 입학한 조 후보자의 딸은 2016~2018년까지 6학기 동안 200만원씩 총 1천200만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조 후보자의 딸은 2015년 1학기 3과목 낙제, 2018년 2학기 1과목 낙제로 유급을 받았다. 유급을 받으면 다음 학년으로 진학하지 못하고 모든 과목을 재수강해야 한다.


곽 의원은 "조국 후보자의 재산은 56억4천만원으로 이중 예금이 34억4천만원이나 되는 재력가"라며 "조국 후보자의 딸이 일반학생은 상상할 수 없는 재력가의 자제로서 매학기 장학금을 수령한 것도 부적절한데, 두 번이나 유급한 낙제생임에도 장학금을 받은 것은 도덕적 해이를 넘어 다른 학생의 장학금을 뺏은 것이나 다름없다"고 비난했다. 


조 후보자 딸이 받은 장학금은 소천장학회에서 나왔다. 이 장학회는 부산대의전원 소속 A교수가 부친의 호를 따서 만든 개인 장학회다. 

이 장학회는 2015년부터 12회에 걸쳐 7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는데, 조 후보자의 딸을 제외한 6명에게는 모두 1회씩 150만원(4명), 100만원(2명)을 지급했다. 조 후보자의 딸에게만 유일하게 최고액으로 3년 연속 장학금을 지급했다.


A교수는 올해 부산의료원장으로 취임했다. 2015년 양산부산대병원장을 지낸 A교수는 지난 6월 오거돈 부산시장에 의해 부산의료원장으로 임명됐다. 


곽 의원은 "당시 청와대 민정수석이던 조 후보자는 자신의 딸에게 매학기 장학금을 지급한 A교수의 부산의료원장 임명에 영향을 미친 것은 아닌지 국민에게 밝혀야 할 것"이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와 관련, 자유한국당은 "장학금 수혜자들이 한 차례씩 100만∼150만원을 받은 것과 달리 낙제를 받아 유급됐던 조국 후보자의 딸은 매 학기 200만원씩 ‘황제 장학금’을 받은 것"이라고 질타했다.

조지연 한국당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아버지를 잘 만나면 장학금도 무한리필 되는 현실 앞에 청년들은 좌절하고 분노하고 있다"며 "‘누구의 딸’이 아니라면 도저히 일어날 수 없는 일이며, ‘조로남불’(조국이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의 끝판 왕이라고 할 수 있다"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58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