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정의당이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 등 청문회를 앞둔 3명의 장관 후보자에 대해 철저한 검증을 공언했다. 


문재인정부 들어 정의당이 임명 반대나 부적격 입장을 밝힌 고위공직자들이 줄줄이 낙마하면서 정의당의 ‘데스노트’라는 말이 생겼다. 안경환 전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최정호 전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조동호 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 등이다.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19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관련, “정치권 안팎에서 제기되는 여러 의혹에 대해 조 후보자 측에 별도 소명을 요청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에 대해서도 철저한 검증을 예고했다.


심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청에서 취임 한달 기자회견을 열고 “정의당의 ‘데스노트’는 정의당 것이 아니라 국민의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 상식과 눈높이에 따라 조 후보자 등에 대해  검증에 나서겠다는 설명이다.


심 대표는  “조 후보자 관련 수많은 의혹이 나오나 후보자 측에서 어떤 소명 등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판단하기엔 이르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검증 결과들을 종합해서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58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