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19일 검찰의 손혜원 의원 기소와 관련, 국정조사를 추진키로 했다.

한국당 민경욱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손 의원은 국회의원이라는 우월적 지위를 악용해 부동산 물색 · 매매계약 · 세금 직접 납부까지 도맡아 하며 부패의 온상임을 자처했다"며 "손혜원의 투기가 적폐가 아니고 무엇인가. 국정 조사만이 답"이라며 국조 추진을 강조했다.  

그는 이어 손 의원이 민주당 탈당기자회견때 '검찰조사에서 그런 사실이 밝혀지면 의원직 내려놓겠다'고 한 발언을 상기시킨 뒤, "손혜원 의원은 약속대로 의원직을 사퇴하라. 말은 지키라고 하는 것인지, 반추하고 회상하는 추억의 대상이 아니다"라고 즉각적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도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 사건은 문재인 정권 권력실세의 신종 부동산 투기 사건으로 불려도 하등 이상할 게 없는 사건으로, 관련 의혹에 대해 검찰 수사와 별개로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가 불가피하다"며 "사건 초기 제기됐다가 정치일정에 밀려 흐지부지된 손혜원 청문회와 국정조사를 다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손혜원 의원은 사건이 최초 보도된 당시 검찰 조사를 통해 사실로 밝혀지면 그 자리에서 의원직을 내려놓겠다 공언했지만, 어제는 검찰 수사가 부실하다며 재판 결과가 나오면 전 재산 기부약속을 지키겠다고 말을 바꿨다"며 "국민 앞에 머리 숙여 사과하는 대신 재차 삼차 허언으로 국민을 우롱하는 것"이라고 말 바꾸기를 비판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52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