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인문학 도서 다시 부상, 40대 여성이 도서 구입 가장 많이 해

올 상반기 교보문고에서 가장 많이 팔린 책은 혜민스님의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이었다. 또 40대 여성이 도서구입을 가장 많이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올 상반기 삶에 대한 철학을 담은 인문학책들이 인기를 끈 것으로 조사됐다.


11일 교보문고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인기도서 100권을 분야별로 구분한 결과, 인문학이 19종으로 가장 많았다. 에세이는 18종, 소설은 14종으로 뒤를 이었다. 지난해 상반기에는 종합 10위권에 인문학 책이 한 권도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펴낸 혜민스님의 행복지침서인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이 상반기 베스트셀러 종합 1위에 올랐다.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와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가 각각 2위, 3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김영하 작가의 에세이 '여행의 이유'와 만화 '곰돌이 푸' 대사에서 뽑은 명언을 모은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순이었다.


이외에 상위 10권 도서를 살펴보면 나태주 시집 '꽃을 보듯 너를 본다', 다니엘 콜의 소설 '봉제인형 살인사건', 야쿠마루 가쿠 소설 '돌이킬 수 없는 약속', 조던 B. 피터슨 '12가지 인생의 법칙', 하완의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순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작년에 비해 인문, 취업·수험서 분야 판매가 늘고 소설과 여행 분야는 부진했다.


상반기 전체 도서 구매자 성별은 여성이 60.7%를 차지했고, 연령대는 40대가 32.9%로 가장 많았다. 종합하면 40대 여성이 21.5%를 차지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51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