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손석희 JTBC 대표이사(63)의 배임·폭행 혐의를 수사한 서울 마포경찰서는 22일 손 대표를 폭행 혐의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넘겼다고 밝혔다. 검찰이 보강수사를 지휘했던 배임 혐의에 대해선 또 다시 ‘무혐의’로 결론 내리고 불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 손 대표를 폭행치상 혐의로 고소했던 프리랜서 기자 김웅씨(47)에 대해선 공갈미수 혐의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손 대표가 김씨 변호인에게 2년의 용역 계약으로 월수입 1000만원을 보장해주겠다는 취지로 말한 것에 대해 경찰은 배임혐의의 구체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검찰은 손 대표의 배임미수 혐의에 대해 검찰 수사 과정에서 자세히 들여다볼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달 초 손 대표의 폭행 혐의만 기소의견으로 송치하려 했다. 하지만 검찰은 지난 7일 “수사가 전반적으로 부실하다”며 보완 수사를 지시했다.




손 대표의 '과천 주차장 뺑소니 의혹 사건'은 과천경찰서가 지난 2월 고발인을 조사하고 견인차 기사를 4월 초순에 조사했다. 이어 경찰은 뺑소니를 부인하는 손 대표에 대해 서면조사가 아닌 직접조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지만 일정조율이 차질을 빚어 아직 이뤄지지 않고 있다. 

경찰은 동승자 의혹에 대해서는 견인차 기사 진술이 손 대표 주장과 같다는 점에서 조사할 필요가 없다는 판단인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49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