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jtbc 손석희 대표이사 사장이 김학의 전 법무차관 보도와 관련해 도합 13억원의 손배소 소송을 당했다. YTN도 10억원의 손배소를 당했다. 

고소인은 한상대 전 검찰총장과 윤갑근 전 대구고검장이다. 


JTBC와 YTN은 김학의 전 차관의 이른바 '별장 성접대 의혹' 사건을 조사 중인 대검찰청 진상조사단이 성접대 논란의 건설업자 윤중천 씨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한 전 총장에게 수천만원을 건넸다는 진술을 확보했다는 취지의 내용을 최근 보도했다. 


한 전 총장은 JTBC와 YTN을 상대로 명예훼손에 따른 손해배상으로 각각 10억원씩을 청구하는 소송을 20일 서울서부지법에 냈다. 

한 전 총장은 "근거 없는 음해성 보도에 대해 법정에서 반드시 진실을 규명하겠다면서 소송을 통해 일련의 무책임한 보도에 대한 책임을 끝까지 묻겠다"고 말했다.



윤갑근 전 대구고검장도 이 사건과 관련해 본인의 연루설을 보도한 JTBC를 상대로 민·형사 소송을 냈다.

윤 전 고검장은 20일 JTBC 손석희 앵커와 해당 기자를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하고 3억원을 청구하는 손해배상 소송도 함께 제기했다.

JTBC는 지난 18일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등에게 성접대를 한 의혹을 받는 건설업자 윤중천 씨가 대검찰청 진상조사단 조사에서 윤 전 고검장과 골프를 쳤다는 등 친분을 인정했다고 보도했다.

윤 전 고검장은 "윤중천과 골프는 물론이고 일면식도 없다"며 "허위보도와 가짜뉴스에 엄중한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42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