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서강대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교수가 강의 중 ‘버닝썬 유출’ 영상과 관련 농담을 하고 “여자를 조심해야 한다”는 발언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19일 서강대 교내에 ‘서강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님께 올리는 편지’라는 제목의 대자보가 붙었다.
대자보는 로스쿨의 한 교수가 수업 도중 “‘버닝썬 무삭제 영상’이 잘리기 전 빨리보라고 친구가 보내줬다” 면서 “평소 버스를 타고 집에 가는데 그 날은 택시를 타고 갔다. 잘릴까 봐 빨리 틀어봤더니 위에는 해가 돌고 있고 아래에서는 무를 자르고 있더라”고 말했다는 것이다.


대자보를 작성한 로스쿨 학생은 약물을 이용한 강간 피해자이자 디지털 성범죄 피해사례 영상을 농담 소재로 삼은 교수의 유머는 괜찮지 않다면서 피해자가 실재함에도 성범죄 피해를 희화화하는 2차 가해였다고 비판했다.
또 교수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 성폭력 사건과 관련해서 “여자를 조심해야 한다”고 발언했다고 대자보에서 밝혔다.
작성자는 “교수님의 조언과 농담이 정의·평등·인권을 말하는 교수님의 언사를 퇴색시키고 혐오와 차별을 공고히 했다면서 로스쿨에 대한 낭만이 부서졌다고 했다.


서강대 로스쿨은 해당 사안에 대해 진상 조사하겠다고 밝히면서 이와 같은 사안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42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