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버닝썬의 경찰 유착 논란이 승리의 성접대 의혹에 이어 정준영의 동영상 파문으로 비화된데 이어 전 정권 경찰 고위직 비리파문으로 급반전되고 있다.

강신명 전 경찰청장은 13일 입장문을 내고 자신의 유착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강 전 청장이 경찰청장으로 재직하던 2016년 7월 작성된 승리 단체 카톡방에 '경찰총장'이 뒤를 봐주고 있다고 적시된 것과 관련, “승리란 가수에 대해서는 전혀 일면식도 없고 알지 못한다”고 선을 그었다.

민갑룡 경찰청장이 이날 오후 기자간담회에서 문제의 단톡방에 나오는 경찰 고위층은 '경찰총장'이었다고 발표한 직후였다. 

카톡에는 '경찰총장'이라고 표현돼 있는데 경찰총장직은 없다. 경찰은 검찰총장보다는 경찰청장의 오타로 보는 것 같다.

국민권익위에 단톡 자료를 제출한 방정현 변호사는 뒤를 봐준 경찰 고위직을 "강남서장보다 더 위"라고 했다. 검찰이 아닌 경찰이라고 보는 것이다.

어쨌든 경찰은 승리가 연루된 서울 강남 유흥업소 버닝썬과 경찰의 유착 의혹 수사에 초점을 맞춰야할 것이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41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