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당장 해! 당장 하라고!” 부장검사 강성태가 소리쳤다. 조폭 보스 황철범은 아니꼬운 눈초리로 노려봤다. 뭔가 두 사람 관계가 최악으로 치닫는 분위기다. 10일 저녁 드라마 ‘열혈사제’의 촬영 현장. 열기가 뜨겁다. 




윽박지르고 반발하는 장면을 촬영하는 별장 내실 식탁에 산해진미가 차려져 있다. 이날 촬영분은 10,11회분이라고 한 스텝이 말한다. 다음 주와 다다음주에 방영된다고 한다. 

주변엔 스텝들이 20~30명 둘러싸고 있다. 촬영차량과 배우들과 감독이 타고 온 차량이 집 안팎에 줄을 잇고 주차돼 있다. 

SBS 금·토 드라마 ‘열혈사제’의 촬영장 장면들이다. 이 드라마는 전날 시청률 16%일 정도로 높은 인기를 구가한다. 


이 드라마의 촬영지가 과천 무네미골이다. 10일 오후 6시 관계자 협조를 얻어 촬영장을 살펴 볼 수 있었다.

열혈사제는 이곳에서 9,10일 연속으로 밤새 찍었다. 하루 쉬고 12일 다시 여기서 촬영한다고 한 스텝이 전해주었다.

석재 탑 공원과 배우와 스텝 차량들. 


 별장 아래로 멀리 청계산이 굽어보인다. 1만여 평의 잔디밭에 150여 그루의 노송이 넉넉함과 위용을 뽐내고 있다. 귀한 석재 탑들이 즐비하다. 바로 뒤와 옆엔 우면산 등성이가 이어진다. 3000평의 땅에 유채꽃이 곧 핀다고 한다. "수도권에서 드라마 촬영지로 이 만한 곳이 없다"고 한 스텝이 들뜬 소리로 말했다.



♦공공택지지구 계획에 포함된 촬영지


 열혈사제 촬영지는 과천 무네미골에 있다. 4호선 선바위역 옆 좁은 길을 따라 쭉 올라가면 큰 대형철문이 나온다. ‘개조심’ 경고문이 붙어 있다. 

이 공간엔 2층 별장과 옆 단독주택 한 채, 비닐하우스, 사무실 등이 있다. 세 가구가 거주한다. 철문 안엔 관리인이 출입자를 체크한다. 

'과천공공택지개발반대비상대책위원회' 이용배 위원장은 "이곳을 1년 반 전인 2017년 6월 경매로 매입해 가꿨다"고 했다. 소나무와 잔디밭이 있는 곳은 1년 반 전만 해도 잡목 아카시나무가 빼곡히 들어차 있었고, 비가 오면 우면산에서 큰 물이 쏟아지는 곳이었다고 했다. 



바닥의 잔디밭이 점차 푸른색조를 띄면 낙락장송과 어우러져 이 곳 역시 볼만할 것이다. 



5월이면 이 넓은 땅에 유채꽃이 피어 장관을 이룰 것이라고 한다. 저 멀리 청계산이 버티고 서 있다. 


그는 이곳을 복합문화단지로 만들 계획을 갖고 있다. 밭 3000평에 유채꽃이 피면 장관이 될 것이다. 유채꽃과 현재 비닐하우스에서 키우고 있는 딸기, 거기에 나비와 벌이 날아다니는 자연농원을 꾸민 뒤 어린이들에게 개방, 꿈을 키워 주는 장소로 키우고 싶다고 했다.

 또한 과천 뒷골에 사는 가수 아이유처럼 아이돌들의 연습장을 무료로 빌려줘 문화공연장으로 꾸미는 구상도 검토하고 있다. 

이 집 바로 밑에는 미술관이 있다. 촬영지와 주변 문화시설이 어우러지면 과천명소가 될 만해 보였다.


 그러나 이 지역은 3기신도시 과천 공공택지지구 개발계획에 포함돼 있다. 원래 과천동만 개발할 계획이던 것을 김종천 시장의 ‘플러스 알파’ 구상으로 갑작스레 이곳이 포함돼 주민들이 황망해하고 있다고 한다.

 무네미골 주민들은 매일 아침 과천시청에서, 매일 밤 김종천 과천시장이 사는 아파트 앞에서 ‘목포의 눈물’ 시위를 벌인다. 주민들은 지구계획 초안이 나오는 5월 안에 김종천 시장에게 문화단지로 자체 개발할 테니 개발을 유보해달라고 설득한다는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41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