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4일은 새 학기가 시작되는 날 사립유치원들은 진짜 개학을 연기할 모양이다. 경기도 군포의왕안양지역 커뮤니티에 사립유치원에서 보낸 문자 내용이 올라왔다. 아이들을 보내지 말라는 것이다. 학부모들은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다. 특히 워킹맘들은 연가를 내거나 아이를 돌봐 줄 곳을 연휴동안 찾아야 할 상황이다.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 소속 2200곳 이상의 유치원 중 개학을 무기한 연기할 것으로 알려진 유치원이 60%를 넘을 것이라는 예상 속에서 주말 중 학부모들에게 개학 연기를 통보하는 유치원들이 있어 학부모들은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지역 커뮤니티에 한 학부모가 사립유치원이 보내 온 개학 연기 문자를 올렸다. 사진= 지역커뮤니티 캡처

사립유치원에서 보낸 문자 통보문은 한유총에서 보낸 내용을 그대로 보내 내용이 거의 동일하다. 유아교육법 시행령은 더 이상 질 좋은 유아교육과 유치원 운영을 할 수 없게 돼 학부모들의 이해를 구하고 개학을 유보한다면서 “ 학부모들의 유치원 선택권이 없고, 특기적성교육을 할 수 없이 교육과정이 획일화된다. 기사님의 사소한 교통법규위반이나 교사의 지도과정에서 발생하는 민원이 유치원 폐쇄까지 가져올 수 있다” 고 주장했다.학부모들은 “아이들을 볼모로 잡고 사익을 추구하려는 사립유치원은 교육자로서의 자질이 없다”, “당장 다음 주에 아이를 맡길 데가 없는데 각자 해결해야 하나 너무 난감하다” “ 일방적인 통보만 하고 전화해도 받지 않고 연락도 안 된다” 등 사립 유치원의 처사를 못 마땅해하는 목소리가 높다.


당장 다음 주에 닥칠 초유의 보육대란에 교육부는 한유총을 설득하고 협의를 통한 타협을 하기 보다는 무기 개학 연기를 집단휴업에 해당하는 불법이기 때문에 공정위 조사를 하겠다는 등 협박과 위협으로 강경대응해 해결의 실마리가 보이지 않고 있다. 

경기도 교육청 홈페이지교육부는 전국 시·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개학을 연기한 유치원의 명단과 긴급돌봄서비스 관련 안내를 공지해 돌봄 공백을 방지하겠다는 계획이 전부다. 경기도교육청은 휴업 기간 중 긴급돌봄지원 신청을 안내하는 연락처를 공지했지만 개학 연기 유치원 명단은 공지하지 않고 있다. 


문제는 긴급돌봄지원을 받더라도 공립유치원은 차량운행이 되지 않기 때문에 자녀를 해당 유치원까지 데려다 주고 데려와야 하는 어려움이 예상된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40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