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심석희 빙상국가대표에게 폭행과 성폭행을 가한 혐의를 받는 조재범(38) 전 코치를  7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다. 혐의는 아동·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다. 

경찰은 6일 이 같이 밝히고 조 전 코치의 성폭행 혐의가 인정된다고 판단한 배경에 대해 “ 피해자 심석희(22) 선수가 심경을 기록해 놓은 메모, 피해 장소에 대한 구체적이고 일관된 진술이 있었다”고 말했다. 


메모에는 "오늘은 기분이 매우 좋지 않았다"는 등의 방식으로 피해를 당한 심정을 자신만이 알 수 있도록 표현했다. 여기에는 조 전 코치의 범행일시와 장소가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심석희 가족은 지난해 12월 고소장을 접수했다. 심석희는 수사 과정에서 4차례에 걸친 피해자 조사를 받았고, 이때 경찰에 자신이 기록해 놓은 메모를 제출했다. 

경찰은 이 메모와 대한빙상연맹의 경기 일정표 등을 비교해 조 전 코치의 범행일시와 장소가 일치하는 것을 확인했다. 

그리고 조 전 코치가 2014년 8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태릉·진천 선수촌과 한체대 빙상장 등 7곳에서 심석희에게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결론 내렸다. 

경찰은 "그 장소에 가지 않으면 알 수 없는 사실을 정확히 말하는 등 피해자 진술이 워낙 구체적이고 일관돼서 범행 일시와 장소를 특정하는 것에 무리가 없다고 결론 내렸다"고 밝혔다. 심석희 선수는 만 17세 미성년자이던 2014년경부터 조재범 전 코치에게서 무차별적 폭행과 폭언, 협박 등을 수단으로 하는 성폭행 범죄를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조 전 코치는 2차례에 걸친 피의자 조사에서 "성폭행은 없었다"며 부인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37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