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일본에서 독감(인플루엔자)환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인플루엔자 감염자들의 이상 증세가 확인돼 일본 보건당국이 비상이다.


일본 언론보도에 따르면 현재 인플루엔자가 전국적으로 확산돼 환자 수가 213만명에 달한다. 보육시설과 유치원, 초중고가 휴교하거나 학년·학급 폐쇄하는 곳이 6천여 개를 넘어섰다.
 

후생노동성은 지난 14~20일 1주일간 보고된 인플루엔자 환자 수가 의료기관 1곳당 53.91명으로 집계됐다고 25일 밝혔다. 인플루엔자 유행을 나타내는 '경보' 기준이 의료기관 1곳당 30명으로 현재 이를 크게 웃돌고 있다. 이 수치는 사상 최다를 기록했던 지난 겨울 절정기의 54.33명 다음으로 많은 것이다. 


게다가 감염자가 이상 증세를 보이는 경우가 있어 보건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최근 도쿄의 한 지하철역에서 30대 여성이 기침을 하다가 갑자기 선로로 추락해 기차에 치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여성에게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검출됐다. 

또 사이타마현에서는 인플루엔자 감염자였던 10대 초등학생이 아파트 3층에서 추락하는 사고도 있었다. 


일본에서는 인플루엔자 감염자들이 창문으로 뛰어내리거나 갑자기 달리기를 하고 같은 자리를 빙글빙글 도는 등의 이상 증세들이 다수 보고된 바 있다. 

이에 일본 당국은 인플루엔자 감염자들을 혼자 두지 말고 가급적 1층에 위치하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관광객들이 많은 도쿄(東京)는 52.65명, 오사카(大阪)는 46.09명이어서 일본을 찾는 여행객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일본을 갈 경우 독감 예방 접종을 하는게 좋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36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