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손혜원 의원 사건에 대해 “권력 실세들의 오만과 불손을 보여준 것”이라며 “이게 국회냐. 이게 정말 나라냐 싶다”고 했다.

손 대표는 "어려운 사람들이 차지해야 할 이익을 한 두 사람이 가로채는 게 투기고, 법적으로 잘못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윤리적으로 비난받아 마땅하다"며 "보통사람이 했으면 별 문제가 아닐지 모르지만, 대통령 부인의 절친, 권력 실세가 그런 일을 벌였으니 문제다. 사실 규명을 해야 한다"고 거듭 특검 필요성을 강조했다.

손 대표는 21일 CBS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에 출연해 손 의원을 향해 "대통령 부인(김정숙 여사)의 절친이다, ‘대통령을 당선시키기 위해서 뭘 했다’고 큰소리치는 사람의 언행을 보라. 얼마나 오만방자했는가"라며 "이게 나라냐 싶다. 촛불혁명에서 시민들이 광화문에서 이게 나라냐 이렇게 외쳤는데 그래서 집권한 문재인 정권이 말이죠“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손 대표는 특히 홍영표 원내대표의 처신에 대해 규탄했다. 

손 대표는 "정말 한심했다"며 "기자회견에 나온 홍 원내대표의 표정은 청와대 실세(손 의원)에 꽉 눌린 듯했다. 이야기를 들었더니 홍 원내대표는 (기자회견에 함께) 나가기 싫은데, 손 의원이 나가자고 해서 나왔다더라"고 했다.

손 대표는 "(손 의원이) 목포에 그렇게 투자할 동안 민정수석과 조 수석은 무엇을 했나"라며 "조 수석은 대통령 부인의 지인을 관리하고, (손 의원에게 부동산 매입이) 안 된다고 말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조 수석이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36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