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자유한국당은 20일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민주당 탈당을 선언한 데 대해 "이제 와서 내린 결단이 고작 ‘탈당’이라고 한다"며 '맹탕기자회견'으로 비꼬았다. 

김순례 한국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홍영표 원내대표까지 참석한 것으로 보니 ‘뒷배’를 단단히 봐주기로 한 모양이다"며 "국민에 대한 기만이자 모욕이다. 손 의원은 '공공의 이익'을 추구했다고 했지만 한손에는 적폐청산을 외치고, 다른 한손에는 적산가옥이란 사익을 챙겼다"고 규탄했다. 

그는 "손혜원 의원은 일반국민과 같은 위치에서 수사를 받아야한다"며 "당장 국회의원직을 내려놓고, 조건 없이 검찰수사를 받기 바란다"며 즉각적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정의당 정호진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손 의원이 탈당 선언을 하며 SBS에 대한 고발 방침을 밝힌 것과 관련, "억울함은 벼랑 끝 전술로 결코 해소되지 않는다"며 "수사를 통해 명명백백히 밝히면 되는 사건을 물귀신 작전과 벼랑 끝 전술 등 본질을 비껴간 방식으로 접근한다면 사건의 실체와 이해충돌이라는 본질은 흐려질 뿐"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들이 손혜원 의원에게 묻고 있는 것은 사인(私人) 손혜원인 아닌 공인(公人)인 국회의원 손혜원 의원의 행위가 타당했느냐이다. 공적 이해를 우선해야 하는 국회의원으로서 지켜야 할 선을 넘은 것인지 여부다"라면서 "공익의 대변자인 국회의원이 공적인 지위를 통해 사익을 앞세웠다면 이는 명백히 이해충돌금지의 원칙에 위배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에 대해서도 "가장 큰 책임의 당사자인 더불어민주당은 어물쩍 넘어가려는 심사다. 손혜원 의원이 탈당을 했다고 민주당의 책임이 덜어지는 것은 결코 아니다"라면서 홍영표 원내대표가 탈당 기자회견에 이례적으로 자리를 함께 한 데 대해 후견인이냐며 비난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35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