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지난 2017년 국회 예산 심의 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 측근들이 대거 건물을 사들인 목포 만호동과 유달동 일대에 총 60억원가량의 ‘쪽지 예산’이 반영된 것으로 드러났다. 

자유한국당 송언석 의원은 18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목포 근대문화자원 활용 관광 자원화 사업은 예산 심의자료에 없는 쪽지 예산"이라며 "손혜원 의원이 국회의원이라는 직위를 이용해 전형적인 부동산 투기와 관련된 예산을 쪽지 예산으로 밀어 넣은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을 사기에 충분하다"고 했다. 

송 의원에 따르면 해당 예산 60억원은 당초 정부안 미편성 사업이다. 예산안 소위책자에 없는 사업을 국회의 요청으로 기재부가 추후에 증액 동의해서 반영됐다. 해당 예산은 국비 30억원, 지방비 30억원으로 구성돼 있고, 이 가운데 국비 30억원은 작년 예산에 7억원이 집행됐고 올해 예산에는 10억원이 반영됐으며 내년(2020년)에 남은 13억원이 반영될 것으로 전해졌다. 

송 의원은 "손 의원 측근들이 2017년 3~9월 대상 지역을 집중적으로 매입했고, 2017년말에 국회에서 그 지역을 지원하는 쪽지 예산이 편성됐으며, 해당 지역이 2018년 문화거리로 지정되는 등 용의주도하게 진행됐다는 의심을 하기에 충분하다"고 했다.

송 의원은 또 "등록문화재의 경우 매매도 할 수 있고 상업적 이용도 가능한데, 과거에는 건물을 단독으로 한 채씩만 등록해줬다"며 "그런데 어떤 연유인지 손 의원이 문체위 간사로 있는 동안 지역 전체를 문화재를 등록하는 식으로 제도가 수정됐다"고 했다. 그러면서 "손 의원이 국회의원으로서, (문체위) 여당 간사로서의 지위를 이용한 게 아닌가 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35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