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7일 목포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영부인 김정숙 여사를 연관지어 "초권력형 비리 사건"이라고 주장하자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그러한 발상이야말로 초현실적 상상력"이라고 반박했다. 

나 원내대표는 "손 의원은 단순한 여당의 초선의원이 아니라 영부인인 김정숙 여사와 숙명여고 동창으로서, 정치 입문 계기에 대해서도 ‘김 여사의 부탁에 의해 입당하고 문재인 대통령을 도와주게 됐다’고 밝혔다"며 ‘초권력형 비리’라고 규정했다. 

이에 김 대변인은 춘추관 정례 브리핑에서 ‘초현실적 상상력’이라면서 "정치판이 아무리 혼탁하다고 하더라도 지켜야 할 최소한의 예의와 선의 있다고 생각한다. 그 선을 지켜주시길 바란다"라고 대응했다. 

김 대변인은 최근 여당의 손혜원, 서영교 의원 관련 논란에 대한 입장을 묻는 취재진 질문에 대해서는 "당에서 판단하고 뭔가 결정을 내릴 것"이라며 "우리가 관여할 문제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문제에 대해 나 의원이 청와대와 김정숙 여사를 향해 말했기 때문에 우리가 대응한 것"이라며 "여사님이 무관하기 때문에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35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