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방탄소년단이 15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제28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서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방탄소년단은 대상, 최고 앨범상, 본상을 수상했다.


'제 28회 서울가요대상'은 방송인 신동엽, 가수 김희철, 배우 김소현이 진행을 맡아 축제의 장을 펼쳤다.
방탄소년단은 본상, 최고 앨범상에 이어 대상까지 받아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방탄소년단 리더 RM은 "가수 일생에 한 번 받기도 어려운 대상을 두 번이나 선사해주셔서 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방탄소년단도 여러분의 팬이다. 여러분의 이야기 목소리 에너지가 우리 작업에 영감을 준다. 데뷔 초 영상을 보며 음악과 무대 팬들이 전부라는 걸 깨달았다. 지금까지 보여 드렸던 무대가 여러분께 보내는 팬레터라 생각해 달라. 우리는 서로의 팬이자 서로의 아이돌"이라고 밝혔다.
정욱은 "RM에게 고맙다. 형이 아니었다면 나는 방탄소년단이 아니었을 거다. 소중한 삶을 알아가게 해주셔서 팬 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고, 지민은 "올해는 여러분이 더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제이홉은 "2019년 최고의 앨범상을 받기 위해 멋진 곡을 작업하고 있다. 더 멋진 앨범, 멋진 무대 약속드린다.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아이콘은 본상과 최고의 음원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  비아이는 "최고의 음원을 우리가 불렀다. 아이코닉 덕분에 받은 상인 것 같다. 여러분이 없었다면 아이콘이라는 가수조차 되지 못했을 것 같다"라고 말해 영광을 팬들에게 돌렸다.


또한 엑소는 본상, 한류특별상을 수상했지만 일정상 시상식에 불참해 MC 김희철이 수상소감을 대신 전했다. 김희철은 "백현의 수상소감을 대신 말씀드리겠다"며 "엑소엘(엑소 팬클럽) 여러분들 덕분에 받은 상이니까 우리 엑소엘 여러분들 즐기세요'라고 보내주셨다"고 알렸다.


시상식을 위해 '약속해요' '갖고싶어'를 새롭게 편곡해 9분여간 멋진 무대를 선사한 워너원 또한 본상, 팬덤스쿨상 주인공이 되며 2관왕이라는 영광을 팬들과 함께했다. 워너원은 "지난 1년 6개월간 언제나 빛을 줘서 어떤 말로 고마움을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다. 주신 사랑을 담아서 더 좋은 음악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다"며 "늘 최선을 다하는 다가올 내일이 기다려지는 우리 11명의 모습 기대해 달라. 어제도 오늘도 그리고 내일도 항상 지켜주겠다. 그 누구보다 더 고맙다. 워너블(워너원 팬클럽) 사랑한다"고 고백했다. 


올해 28회째를 맞이한 '서울가요대상'은 2018년 가요계 총결산 및 한 해 동안 대중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가수를 선정, 시상하는 음악 시상식이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35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