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서대문갑)은 14일 자신이 속한 민주당 지도부를 “순혈주의로 가자는 거냐”며 비난했다. 당이 무소속 이용호-손금주 입당을 불허키로 한 데 대해 공개적으로 비판하고 나섰다. "지금은 반문연대에 맞설 개혁연대를 추진할 때"라고 했다. 


 

3선 중진인 우상호(사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보수정당이 자유한국당 전당대회를 계기로 결집하고 있다. 오세훈, 황교안 두 사람을 받아들이고 반문연대를 주창하고 있다"며 반문연대에 위기감을 피력했다.

우 의원은 이어 "이에 맞서기 위한 더불어민주당의 전략이 명확하지 않다"면서 "이용호, 손금주 의원의 입당을 불허한 근거가 순혈주의로 흐르는 것이 아닌지 우려된다. 130석 미만의 의석수로 개혁입법 추진이 교착상태에 빠진 상황도 우려스럽다"고 비판했다.

그는 구체적으로 "반문연대에 맞서기 위해서 범진보진영의 개혁전선을 정립하고 확대해야 된다. 개혁에 동의하는 세력, 개별인사에게 당의 문호를 개방하고, 정의당과의 협력도 강화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통영 고성지역구는 민주당 후보를 내고, 창원성산 지역구를 정의당에 양보해야 한다. 이용호, 손금주 의원을 받아들이고, 민주평화당과 개혁입법에 대한 MOU도 맺었으면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35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