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 최고경영자(CEO)인 제프 베이조스(54)와 부인 맥켄지 베이조스(48)가 9일(현지시간) 결혼 25년 만에 이혼을 선언했다. 이에 따라 세계 1위 부호 베이조스의 이혼으로 재산분할 및 향후 기업 경영에 미칠 파장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아마존 CEO 제프 베이조스와 부인 맥켄지 베이조스

제프 베이조스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오랜 기간 사랑에 대한 탐색과 별거 끝에 이혼하기로 결정했다"며 "우리는 서로를 찾아낸 것을 엄청난 행운으로 느끼고, 부부로서 멋진 삶을 살았다"며 "앞으로도 부모, 친구, 파트너로서 함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프와 맥켄지는 1990년대 초에 처음 만났다. 제프 베이조스가 헤지펀드(D.E Shaw)에 근무할 때 같은 회사에 지원한 맥켄지를 면접하면서 처음 만난 뒤 함께 일하다 1993년 결혼했다. 


제프는 1994년 아마존닷컴을 설립했다. 소설가인 맥켄지는 2005년 미국에서 뛰어난 문학작품을 뽑아주는 ‘내셔널 북 어워드’를 수상했다. 제프부부는 4명의 자녀를 두고 있다.


제프 베이조스는 아마존 CEO이자 우주탐사기업 블루 오리진 창립자, 미 유력 일간지 워싱턴포스트(WP) 소유자다. 현재 아마존 주식 약 16%를 보유해 평가액이 1370억 달러(약 145조8210억원)로 세계 최고 부호다. 맥켄지가 직접 보유한 아마존 주식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의 이혼이 초미의 관심사인 것은 재산 분할과 향후 아마존 경영에 미칠 영향이다.

외신들에 의하면 이들이 거주하고 있는 워싱턴주는 이혼 시 결혼 이후 형성한 재산을 똑같이 나누는 ‘부부공동재산’(community property) 제도를 채택하고 있어 제프 베이조스의 이혼이 역사상 가장 값비싼 이혼이 될 수 있다고 보도했다. 특히 똑같이 재산을 분할할 경우, 맥켄지는 세계 여성 최대 부호가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34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