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자유시장경제와 한국인의 위대함·대단함 이 두 가지를 같이 묶고 결합해야 한다.”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새로운 경제성장담론으로 제시한 I노믹스(영문자 I와 경제를 의미하는 이코노믹스의 합성어)의 기본개념이다. 

김 위원장은 소득주도성장으로 대표되는 문재인 정부의 J노믹스를 ‘국가주의 경제정책’으로 규정하면서 대안으로 제시했다. “자유가 진짜 경제고 자율이 성장 엔진”이라고 강조했다.

I노믹스는 ‘나’를 의미하는 1인칭 단수 I를 최우선 가치로 내세웠다. 또 Idea(창의)·Initiative(주도)·Invention(창조)·Innovation(혁신) 등의 의미를 담았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금 정부는 국민을 어리석고 사납고 부족한 백성으로 본다”며 “국가권력으로 ‘이거 해라 저거 해라’ 하면서 규제하고 감독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런 시각에서 벗어나 대단하고 위대한 국민임을 자각하고 인식해야 한다”며 “자유와 자율·창의적인 정신이 넘치는 자유시장경제 질서 위에서, 국가가 공정과 배려·형평의 정신으로 국민을 뛰게 하자는 게 I노믹스”라고 했다.

I노믹스의 대표 슬로건으로는 ‘믿고 풀자! 바로 잡자! 키우고 열자!’를 제시했다. 김 위원장은 “위대한 국민을 믿고 I가 마음껏 뛰도록 풀자는 것”며 “I를 위해 불공정·특권 구조를 바로잡고 I의 성장역량을 키우고 도약의 미래를 열자는 의미”라고 전했다.

한국당은 이르면 다음 주 중으로 평화로드맵을 내놓고 문 정부와 차별화된 이념으로 본격적인 담론 경쟁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27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